본문

알림마당

프로그램 소식

주간보호 우리끼리예체능 <상반기 미니운동회> 실시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관리자
조회 76,480회 작성일 22-06-13 16:30

본문

 

우리끼리예체능 <상반기 미니운동회> 실시

 

○ 강서뇌성마비주간보호센터에서는 건강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우리끼리예체능 사업을 운영하여 다양한 스포츠 경험과 신체 및 게임 활동을 통해 즐겁고 건강한 생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.

 

○ 5월 30일(월)에는 상반기 미니운동회를 개최하여 신체에 붙은 포스트잇 떼기, 사격, 과자 따먹기, 몸 흔들어 만보기 숫자 올리기, 바구니에 공 넣기, 풍선 기둥 높이 세우기의 6종 경기를 파란팀과 노란팀 두 팀으로 나누어 경기에 참여하였습니다.

○ 각 경기별 승패에 따른 점수에 따라 우승과 준우승, 우승팀에서 투표를 통해 빛나는 1인에게 MVP 시상을 하여 성취감과 자존감을 향상할 수 있었습니다. 또한 즐거운 신체 여가시간을 함께 하며 센터 내 구성원 간 유대감과 소속감, 친밀감을 높이는 시간이 되었습니다.

 

○ 이용자들은 ‘팀 조끼와 헤어밴드를 해서 팀을 잘 구분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.’, ‘MVP는 꿈에도 생각하지 못했는데 상을 타서 너무 기뻐요.’ 라고 소감을 표현하였고, 다양한 경기 중 자신의 강점 활용이 가능한 다양한 경기에 참여한 것에 대한 만족 의견이 있었습니다.

 

○ 앞으로도 주간보호센터에서는 우리끼리예체능을 통해 다양한 스포츠 경기를 제시하고 직접 경험하며 스트레스를 해소하고, 스포츠에 대한 흥미를 높이며 신체 움직임 활성화를 통한 건강생활을 지원할 계획입니다.

 

○ 작성 및 문의 : 김영현 사회복지사


미니운동회.png