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

알림마당

프로그램 소식

주간보호센터 지역사회 연대사업 SMART 강강술래 '달달한 데이트' 실시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관리자
조회 98,680회 작성일 21-09-28 21:06

본문

 

○ 코로나19 환경에 맞춘 여가와 대인관계 지원을 위한 지역사회 연대사업 SMART 강강술래 ‘달달한 데이트’를 6월부터 실시간 비대면으로 5회 실시하였습니다.

 

○ ‘과자이름 빙고게임’, ‘내 얼굴 표현하기 요리활동’, ‘볼링게임’, ‘간식메뉴 빙고게임’, ‘윷놀이’의 주제로 진행된 5회기의 활동에 각 기관 참여자들이 한 팀이 되어 단합된 활동에 참여하는 과정을 통해 즐거운 여가 활동을 즐기고 다양한 대상과의 상호작용 욕구를 충족하며 사회관계망 확산의 경험과 기회를 제시하였습니다.

 

○ 활동에 참여한 이용자들은 ‘너무 재미있어요.’, ‘연대활동에서 진행한 볼링, 빙고게임, 요리활동 또 했으면 좋겠어요.’ 등의 활동에 대한 만족감과 ‘다른 기관 참여자들과 인터뷰하는 게 쑥스럽고 부끄럽지만 좋아요.’라고 소감을 표현하였습니다.

 

○ 지역사회 연대사업인 <SMART 강강술래>는 12월까지 강서구 내 장애인 주간·단기 시설 2곳과 함께 연간 비대면 여가활동 12회, 노래자랑대회 2회, 1회기의 아이패드를 활용한 미디어 교육을 지원하여 네트워크 형성 및 교류 지원을 통한 사회관계망 확산과 다양한 여가활동을 지원할 예정입니다.

 

○ 작성 및 문의 : 강서뇌성마비주간보호센터 김영현 사회복지사

9월-4 달달한 데이트.PNG